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이레놀 관련주 TOP 10 (진통 및 해열제 관련주)

by 해피라이프 BBSTORY 2021. 6. 3.
반응형

타이레놀 관련주 TOP 10 (진통 및 해열제 관련주)

타이레놀 및 진통제

안녕하세요 해피라이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타이레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백신 접종 후 발열 증상이 있을 때 타이레놀 및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를 복용할 것을 안내하여 타이레놀 품귀현상까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해열제를 생산하는 기업들 또한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타이레놀 관련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타이레놀 관련주 TOP 10 (진통 및 해열제 관련주)

1. 유한양행
2. 대웅제약
3. 녹십자
4. 삼진제약
5. 바이넥스
6. 한미약품
7. 영진약품
8. 종근당
9. 삼일제약
10. 일동제약

타이레놀 관련주 TOP 10 (진통 및 해열제 관련주)

 

1. 유한양행 (시가총액 4조 4,923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72위)

타이레놀 관련주 유한양행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1926년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 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 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습니다.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으며 해외사업부문은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이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타이레놀을 유통하는 한국얀센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2. 대웅제약 (시가총액 1조 8,30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56위)

타이레놀 관련주 대웅제약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 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됩니다.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 향상, 제품 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 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타이레놀 대체 약인 이지엔 6 에이스 연질캡슐을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3. 녹십자 (시가총액 3조 8,273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87위)

타이레놀 관련주 녹십자
녹십자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 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로, 1969년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 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이며 핵심사업으로서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 재조합 제제의 대형 수출품목 육성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녹십자가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타이레놀 대체 약인 타미노 펜 연질캡슐을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삼진제약 (시가총액 3,871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26위)

타이레놀 관련주 삼진제약
삼진제약

의약품 제조 및 매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8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인류의 건강을 보호하고 질병의 퇴치를 목적으로 의약품을 제조하여 병원과 약국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신약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우수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플래리스정, 게보린정, 뉴스타틴-R정 등은 의약품 시장 내 동일 품목군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진제약이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타이레놀 대체 약인 게보린정을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5. 바이넥스 (시가총액 6,924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104위)

타이레놀 관련주 바이넥스
바이넥스

1957년 12월에 설립되어 2000년 4월 바이넥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1년 7월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거래가 개시되었습니다.

 

사업영역은 케미컬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부문(CDMO)으로 구분되며 국내 대부분의 제약기업 및 바이오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가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타이레놀 대체약인 루트펜을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6. 한미약품 (시가총액 4조 1,91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76위)

타이레놀 관련주 한미약품
한미약품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아모디핀), 복합 고혈압치료제(아모잘탄) 등이 있습니다.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한미정밀화학 및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영위 업체 북경한미약품 유한공사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 및 얀센에 기술 이전한 비만치료제 HM12525 A, NASH 치료제 HM15211 임상에 따른 파이프라인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한미약품이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타이레놀 대체약인 써스펜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7. 영진약품 (시가총액 1조 1,358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209위)

타이레놀 관련주 영진약품
영진약품

1962년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73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KT&G 그룹 계열사로서 바이오/제약 사업부문의 중추적 역할 수행 및 우수한 의약품 생산 및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수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제약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6년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되어 2019년 재인증을 받아 현재까지도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 제약사 중 우수한 의약품 수출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영진약품이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타이레놀 대체약인 영진 아미노펜 연질캡슐을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8. 종근당 (시가총액 1조 4,911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79위)

타이레놀 관련주 종근당
종근당

2013년 11월 2일을 분할 기준일로 투자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존속법인 종근당홀딩스와 의약품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신설회사인 종근당으로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3년 12월 6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하였습니다.

 

신약 및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우수한 개발 능력을 보유, 연간 매출액 대비 10% 이상의 연구개발 투자를 집행하며 표적항암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 신약개발 임상 진행 중입니다.

 

종근당이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타이레놀 대체약인 펜잘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9. 삼일제약 (시가총액 1,28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767위)

타이레놀 관련주 삼일제약
삼일제약

삼일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47년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포리부틴, 글립 타이드, 부루펜, 리박트, 히아박 등이 있으며 미국 바이오스 플라이스와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고 골관절염 치료제 개발에 나섰습니다.

 

내과 분야 신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베트남 안과 시장 개척 등 수출 증진 및 해외 투자 등 해외 사업 부문을 통한 균형 있는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삼일제약이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어린이용 해열제 및 진통제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10. 일동제약 (시가총액 3,73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35위)

타이레놀 관련주 일동제약
일동제약

2016년 8월 설립되어,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은 개발사인 일라이 릴리와 라이선스인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하였으며 2019년 GSK와 일반의약품 및 컨슈머 헬스케어 분야 코프로모션을 계약하였고 2020년 5월 인도네시아 Interbat와 B형 간염 신약 '베 시보'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일동제약이 타이레놀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해열제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5.29 - [분류 전체보기] - 백신 인센티브 내용 총정리

2021.05.28 - [분류 전체보기] - 잔여백신 조회 및 당일 예약 방법

 

이상으로 타이레놀 관련주 소식을 마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기 대문에 타이레놀 및 유사 약품 소비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글은 여러분의 주식 매수 추천 글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