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래프톤 관련주 TOP 8 (상장 예상 일정)

by 해피라이프 BBSTORY 2021. 5. 14.
반응형

크래프톤 관련주 TOP 8 (상장 예상 일정)

 

※이 글은 여러분들의 주식 관련 종목 매수 추천글이 아니니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래프톤 관련주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크래프톤은 게임회사로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으로 이름을 알린 기업입니다.

 

현재 상장을 앞에 두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며 금일 기사에 따르면 게임 개발사인'드림 모션'을 인수한다고 발표해 한번 더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자 그럼 크래프톤 관련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크래프톤
2. 크래프톤 대표작  
3. 크래프톤 이슈
4. 크래프톤 관련주 TOP 8

1.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2007년 3월 설립되었으며 배틀그라운드 게임으로 이름을 알린 기업입니다. 2017년 매출 6,665억 원, 영업이익 3,234억 원을 올리며 게임업계 메이저 회사로 진입하였으며 2018년 11월 블루홀스튜디오에서 크래프톤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20년 12월 자회사 펍지 주식회사를 합병하였습니다.

2. 크래프톤 대표작

배틀그라운드

1) 배틀그라운드

  • 2017년 출시 16일 만에 100만 장 판매
  • 스팀 플랫폼 내의 동시 접속자 수 200만 명 달성
  • 기네스북 세계 7개를 보유
  • 대한민국 게임대상 2017에서 대통령상에 해당하는 대상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
  • 2018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 진출 부문 대통령상 표창
  • 스팀 어워드 2018 올해의 게임 수상

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2018년 5월 출시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천만 명 돌파
  •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6억 건 달성

 

3. 크래프톤 이슈

크래프톤은 2020년 1~3분기 연결 누적 매출이 1조 2,370억 원으로 2019년 대비 79%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크래프톤은 올해 상반기 상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지난 4월 8일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하였으며 심사결과는 6월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7월~9월 상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일 거래가 기준으로 보면 시총은 25조 145억 원대로 국내 최대 게임사인 엔씨소프트의 시총을 넘어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향후 크래프톤이 상장한다면 30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가 예측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금일 기사에 따르면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을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드림모션은 2016년 설립된 회사로 현재까지 세 개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였습니다. 일각에선 상장을 앞두고 몸집 불리기에 들어갔다는 말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4. 크래프톤 관련주 TOP 8

 

1) 카카오 게임즈 (시가총액 3조 9,496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4위)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게임즈는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과 포털'daum'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 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문 개발 자회사를 설립 및 인수하여 캐주얼에서 하드코어 장르까지 아우르는 개발사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 개발력을 확보하여 게임 개발, 퍼블리싱, 플랫폼 역량을 모두 보유한 종합 게임사이며 역량 있는 게임 개발회사를 발굴하여 인수 및 지분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가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크래프톤 주식 2.07%를 보유하고 있으며 배틀그라운드와 엘리드 온라인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있기 때문에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2) 넵튠 (시가총액 8,445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77위)

넵튠
넵튠

넵튠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이며 장르별로는 캐주얼 게임 및 퍼즐게임(탄탄 쓰촨 성 시리즈)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족 회사는 소셜 카지노 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넥스 포트를 설립하여 e-sports와 MCN(Multi Channel Network) 사업 등으로의 투자 및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넵튠이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크래프톤 주식 1.08%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작년 넵튠의 시총은 3216억이었습니다. 시총 3216억 기업이 크래프톤 작년 기준 시총 14조 원의 1.08%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건 1400억 원의 크래프톤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시총 3216억 기업이 1400억 원의 크래프톤 주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크래프톤 관련주로 자주 언급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말씀드렸지만 금일 기준 넵튠의 시총은 8445억 원입니다. 

 

 

3) 아주 IB투자 (시가총액 7,53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86위)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아주 IB투자는 신기술사업 금융회사이자 사모 집합투자기구(PEF) 운용회사로서 벤터 캐피털(VC) 사업과 사모투자(PE)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T융. 복합, 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 및 Secondary펀드 등 다양한 분야의 펀드 결성으로 벤처캐피털로서의 투자실적과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미국법인의 설립 및 지점 확장을 통하여 미국 내 투자분야를 기존 바이오산업에서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자율주행 등 4차 산업으로 넓혀 가고 있습니다.

 

아주 IB투자가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자회사인 미국법인 솔라 스타 벤터스가 크래프톤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4) TS인베스트먼트 (시가총액 1,231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754위)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는 2008년 설립되었으며 중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구조조정 전문회사에서 중기 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하였습니다.

 

2019년 4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를 인수하였으며 2020년 9월 말 현재 운영 중인 조합은 11개로 운영자산(AUM)은 7,898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가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TS10호 세컨더리 투자조합을 통하여 약 70 어원의 구주를 인수해 크래프톤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5) 이노테라피 (시가총액 858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995위)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는 2010년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2019년 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생체모방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지혈제를 생산하였습니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홍합의 접착 원리가 카테콜아민 화학구조에서 기인한다는 화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하였습니다.

 

메디컬 실란트 시장에서 혈액 단백질과 즉각 결합하는 지혈 플랫폼에 대해 임상개발 및 허가에 성공하고 추가 제품 개발로 확장하고 있으며 각종 천공 분야에서 체액이 새어 나오는 것을 막는 밀폐 플랫폼을 개발 중입니다.

 

이노 세러피가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2019년 4분기에 약 12억 원 규모의 크래프톤 주식을 매입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6) 네오위즈 (시가총액 5,200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153위)

네오위즈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유통), 게임포털'피망'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유료 아이템 판매, 광고, 서비스 대행 등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게임 포털 '피망', MMORPG'블레스 언리쉬드'등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네오위즈가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크래프톤의 장병규 의장이 네오위즈 공동 창업자였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7) 대성창투 (시가총액 1,678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572위)

대성창투
대성창투

대성창투는 벤처캐피털의 도입 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 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 소재, 에너지, 환경, ICT 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되었습니다. 2019년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 소프트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되었습니다.

 

대성창투가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2016년에 크래프톤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었으며 작년부터 투자금 회수에 들어갔다고 하며 적정한 때에 잔여 투자액도 회수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8) 넷 게임즈 (시가총액 3,83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27위)

넷게임즈
넷게임즈

넷 게임즈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산업 중 모바일 게임산업 시장이며 넷 게임즈의 주력 사업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 게임 장르면에 있어서는 RPG에 속합니다.

 

넷 게임즈의 'V4'눈 첫 제품부터 대한민국 게임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던 넷 게임즈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 게임즈가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는 넷 게임즈의 박용현 대표이사가 크래프톤 장병규 의장과 함께 크래프톤을 창업하였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상 크래프톤 관련주를 말씀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여러분들의 주식 관련 종목 매수 추천글이 아니니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