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TOP 6

by 해피라이프 BBSTORY 2021. 5. 4.
반응형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TOP 6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및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곳을 가기 힘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모든 분들이 다 그럴 거라 생각합니다.

 

어디 한곳 맘 편하게 바람 쐬거나 놀러 갈 곳이 없는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드라이브입니다! 바람도 쐬고 야경도 보고 꿩 먹고 알 먹고! 좋네요 하하.. 자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목차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TOP 6

1.북악 스카이웨이
2.반포대교
3.아차산
4.낙산공원
5.팔당댐
6.응봉산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TOP 6

 

첫 번째. 북악 스카이웨이

서울의 야경명소를 얘기하라면 절대 빠지지 않는 곳입니다. 최고의 서울 야경을 볼 수 있으며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곳 바로 북악 스카이웨이입니다. 북악 스카이웨이는 북악산 능선을 따라서 종로구 청운동의 창의문을 시작으로 정릉 아이랑 고개에 이르기까지 약 10km의 관광도로입니다.

 

주변으로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으며 1968년 개통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하게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카이웨이 정상에 있는 북악팔각정에서 내려다보는 야경은 한번 가보신 분들은 어떤 느낌인지 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저 도로 아름답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꼭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드라이브도 하고 야경도 보고 좋습니다! 강추

 

두 번째. 반포대교

가슴 뻥 뚫리는 시원하고 탁 트인 곳을 가고 싶으시다면 반포대교 한강변을 추천드립니다. 길게 뻗은 한강 다리를 감상하면서 시원하게 달릴 수 있는 강변북로는 아경을 감상하기에 정말 좋은 드라이브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반포대교는 아름다운 야경명소로 사람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곳으로 밤에 바라보는 반포대교의 불빛들은 한강에 비치며 굉장히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드라이브와 야경을 감상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아차산

드라이브 및 야경 명소 세 번째는 바로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서울의 야경명소 바로 아차산입니다. 아차산은 서울시와 경기도 구리시에 걸쳐있는 해발 약 300m의 산입니다. 이곳의 유명한 드라이브코스는 아차산길에서 워커힐로 이어지는 구간인데요 이 구간은 봄이면 벚꽃이 만개하여 벚꽃길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드라이브를 마치셨다면 아차산 주차장에 주차하신 후 산책코스를 따라 정상에 올라가시면 아차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서울 야경 또한 정말 장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강을 비롯하여 서울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은 정말 아름답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곳 또한 꼭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 번째. 낙산공원

네 번째 추천 드라이브 및 야경 명소는 바로 낙산 공원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라고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코스라면 코스이니 하하.. 산낙공원을 가는 가장 좋은 길은 상도동으로 해서 한강을 지나 남산터널을 지나가는 것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또한 낙상 공원 주변으로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모여있어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유명한 루프탑 카페가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산낙공원의 지대가 높다 보니 루프탑 카페에서도 서울의 야경이 어느 정도는 보인다는 것!!

 

걷는 게 불편하거나 힘드신 분들은 이 카페를 가서 보는 야경으로도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낙산공원의 돌담 성곽을 따라 걷다 보면 이화마을과 장수마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낮에 가도 좋은 곳인데요 이유는 다양한 벽화들이 그려져 있어 눈이 즐겁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녁에는 서울 야경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본인들의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참 한 가지 더 낙산공원 주차장에 대해서 말이 조금 있는데 정확하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공원 주차장은 10분에 300원이며 한 시간에 1,800원입니다.

 

낮시간부터 밤까지는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며 밤 11시 이후에는 무료입니다.

(밤 11시 이후 무료는 언제 바뀔지 모른다고 하니 가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섯 번째. 팔당댐

서울 근교 드라이브코스 추천 다섯 번째는 바로 팔당댐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이곳은 한강이 시작되는 곳으로 굉장히 유명하기도 하고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댐이기도 합니다. 드라이브 코 코스로는 개인적으로 팔당대교 남단에서 팔당댐 관리교를 경유하여 다산유적지에 도착하는 코스가 가장 좋은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팔당댐 주변으로 맛집이나 예쁜 카페 등이 많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마치고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잠깐의 휴식을 취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근래에 들어 팔당댐 주변으로 자전거 라이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운전 중 자전거 운전자와 사고가 날 수도 있으니 꼭 안전운전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섯 번째. 응봉산 

 

응봉산은 서울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곳 중 한 곳입니다. 교통이 편하고 주차장 또한 잘되어있기 때문에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산 정상에는 팔각정이 있는 공원이 조성되어있으며 이곳에서는 한강과 서울숲, 뚝섬, 잠심 운동장들 서울의 동북부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몰과 일출을 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상 이번 시간에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및 야경 보기 좋은 곳은 소개드렸습니다.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드라이브로 풀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들 힘든 시기지만 다들 힘내셔서 앞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