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해피라이프 BBSTORY 2021. 4. 30.
반응형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경주하면 대부분이 어릴 적 학교 다닐 때 수학여행 갔던 곳으로 기억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맞나요? 저역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경주에는 볼거리가 굉장히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목차

  •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불국사,석굴암
    • 경주타워
    • 경주 양동마을
    • 경주 황리단길
    • 월정교,교촌마을
    • 문무대왕릉
    • 관성 솔밭해변
    • 파도소리 길
    • 읍천항 벽화마을
    • 경주 바람길,토함산 자연휴양림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 불국사, 석굴암

 

ㅕㅇ불국사,석굴암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는 바로 불국사, 석굴암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경주 하면 딱 떠오르는 곳이죠^^수학여행은 요즘 어린 친구들은 제외하고 30~40대 분들이라면 제말에 100%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우선 불국사는 석굴암과 함께 신라 불교예술의 중요한 유적으로 다보탑, 석가탑, 백운교, 연화교 등이 있는데요 불국사 삼층 석탐 내부에서 발견된 사리 장엄구 유물은 국보 제126호로 지정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국사는 불교교리를 사찰건축물에 잘 녹여내 이상적인 가람 배치를 이루어놨다고 합니다.

 

어느 곳 하나 허투루 배치된 곳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불국사는 현생의 부모를 위해서 석굴암은 전생의 부모를 위해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두 번째. 경주타워

 

경주타워

 

경주타워는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대공원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거대한 건축물로 전망대 위에서는 바라보는 신라 천년, 미래 천년이라는 주제로 멀티영상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공원 주변의 경주 보문단지를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경주 양동마을

 

양동마을

 

경주 양동마을은 경주시 외곽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조선시대 양반마을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곳으로 1984년에 중요 민속자료로 지정되었습니다.

 

 

또한 2010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 있어 정말 중요한 문화유산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말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꼭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 번째. 황리단길

 

황리단길

 

황리단길은 황남동 포석로 일대의 황남 큰길로 불리던 골목입니다. 주변에는 전통 한옥 스타일의 카페나 식당, 사진관 등이 밀집해있으며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경주의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맛집들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주변 맛집 검색하시면 굉장히 많은 맛집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타지에서 여행 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경주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니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는 더 이상 설명드리지 않아도 아시겠죠?^^

 

다섯 번째. 월정교, 교촌마을

 

월정교

 

경주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는 바로 월정교, 교촌마을입니다. 월정교는 통일신라 시대에 월성과 남산을 잊기 위해 세워진 다리입니다. 조선시대에 다리가 유실되었는데 2018년 4월에 복원이 되었습니다. 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목조교량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낮보다는 밤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데요 이유는 밤에 야경이 굉장히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교촌마을은 월정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월정교를 둘러보신 후 가시면 됩니다.

 

 

오래된 한옥들을 따라 예쁜 돌담길들이 있으며 주변으로는 게스트하우스 및 카페, 한정식 식당들이 있어 굉장히 인기가 많아진 곳입니다.

 

여섯 번째. 문무대왕릉

 

문무대왕릉

 

문무대왕릉은 정말 특이하게 바다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무대왕의 유골이 안치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불안한 신라의 정세를 돌보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문무대왕릉을 그냥 가서 보는 것도 좋지만 여름에 휴가 겸해서 가보는 것도 문무대왕릉을 즐기는 방법 중하 나입니다. 주변으로 넓은 모래사장이 있기 때문에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놀러 가기 좋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일곱 번째. 관성 솔밭해변

 

관성솔밭해변

 

경주 가볼만한 곳 일곱 번째는 바로 관성 솔밭해변입니다. 개인적으로 경주에서 최고로 좋은 곳이 아닐까 싶은 곳인데요 휴가철이면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넓은 백사장을 끼고 있으며 솔밭 주변에 야외수영장이 따로 있어 아이들이 놀기 좋으며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캠핑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덟 번째. 파도소리 길

 

파도소리 길

 

파도소리 길은 출렁다리 구간이 있는데요 구간은 약 3km 정도로 천천히 주변을 보면서 걷는다라고 하면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겨울에 가면 파도소리를 정말 크게 들을 수 있는데요 소리가 크다해서 좋은 건 아니지만 넘실거리는 파도를 보고 있으면 정말 아름다우면서도 뭔가 굉장한 풍경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홉 번째. 읍천항 벽화마을

 

읍청항 벽화마을

 

유명한 곳에는 꼭 있는 것이죠 바로 읍천항 벽화마을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파도소리 길 끝에 위치한 곳으로 파도소리길을 구경하신 후 가시면 되는데요 바다 풍경이 그려진 벽화를 보면서 마을을 구경하다 보면 정말 평화롭고 아름다운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읍천항 주변으로 곳곳에 식사할만한 식당들 또한 있기 때문에 경주여행을 생각하신다면 파도소리길과 함께 당일 여행 코스로 계획하기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강력추천드립니다

 

 

열 번째. 경주 바람길, 토함산 자연휴양림

 

 

경주 가볼만한 곳 마지막 열 번째는 경주 바람길, 토함산 자연휴양림입니다. 바람길은 경주 토함산의 꼭대기에 있는 풍력발전단지로 올라가는 길을 말하는데요 토함산의 아르마운 수목과 풍력발전의 흰색 바람개비가 이국적인 곳으로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토함산 자연휴양림은 바람길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당일 여행코스로도 좋은 곳이며 1박 2일 코스로도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휴양림 안쪽에 야영장이 있기 때문에 바람길과 휴양림을 천천히 구경하신 후 야영장에서 1박을 해보시는 것 또한 굉장히 추천드립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야영장 내부에서 취사가 가능했었지만 지금은 코로나로 인하여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는 직접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4.30 - [분류 전체보기]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021.04.23 - [분류 전체보기] -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021.04.23 - [분류 전체보기]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오늘은 이렇게 경주 가볼만한 곳 10곳을 소개해드려 보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어딜 나가려고 해도 걱정부터 되는 요즘입니다. 그래도 한 달에 한 번이나 두 달에 한 번쯤은 조용히 여유를 즐기러 떠나보는 건어 떨까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