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BBSTORY 2021. 4. 30.
반응형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통영은 낭만적인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항구도시로 남해의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언제나 활기차고 볼거리가 많은 통영! 자 그럼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영

목차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욕지도
    • 통영 운하
    • 통영 해저터널
    • 통영 중앙시장
    • 동피랑 벽화마을
    • 통영 케이블카
    • 통영 미륵산
    • 비진도 해수욕장
    • 매물도,소매물도
    • 이순신 공원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 욕지도

욕지도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욕지도입니다. 욕지도는 한려수도 끝자락에 놓여있는 육지면의 본섬으로 통영의 나폴리라 부를 정도로 섬의 풍광이 아름다우며 다도해로 출발하는 출발지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삼덕항에서 배를 타고 32km 정도 들어가야 합니다. 또한 욕지도는 10km 트레킹 구간이 있으며 연중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어촌체험마을을 운영 중에 있기 때문에 많은 체험을 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천황산 등산로를 따라 해발 392m 높이의 등산코스를 올라 정상에 오르면 욕지도를 비롯한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섬들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통영운하

통영운하

통영운하는 통영 팔경 중 한 곳으로 주변의 자연과 도시의 조화된 풍광이 아름다워 통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곳입니다.

 

통영운하는 1,420m 너비 55m에 달하는 인공운하로 운하 밑으로는 해저터널을 뚫어 사람들이 다니며 그위 공중다리로는 자동차가, 운하로는 배가 오고 가는 곳으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3중 교통로로 지어진 곳입니다. 특히 해질 녘에 풍과 해진후의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세 번째. 통영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은 통영과 미륵도를 연경 하기 위해 건설된 해저터널입니다. 일제 강점기 시대에 통영운하를 건성 하면서 만들어진 이터널은 동양 최조의 바다 밑 터널로 길이 483m, 너비 5m, 높이 3.5m입니다.

 

안쪽으로는 통영 관광 명소들에 대한 소개 패널이 전시되어있으며 우리 역사의 애환을 담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교통도로로 이용되다가 충무교와 통영대교가 개통되면서 지금은 관광지화 된 곳입니다.

 

네 번째. 통영 중앙시장

통영 중앙 시장

통영 가볼만한 곳 네 번째는 바로 통영 중앙시장입니다. 중앙시장은 통영에 위치한 전통시장으로 동피랑 벽화마을과 강구안 문화마을과 가까워 동선을 짜기 편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평일에는 5천여 명 휴일에는 1만여 명이 시장을 방문한다고 하니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싱싱한 해산물과 건어물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 및 맛볼 수 있으며 맛집이 많은 곳으로도 굉장히 유명합니다.

 

다섯 번째. 동피랑 벽화마을

동피랑 벽화마을

동피랑 벽화마을은 중앙시장 뒤편에 있는 언덕에 형성된 마을로 푸른 통영이라는 시민단체가 마을 보존을 위해 형형색색으로 칠하고 벽화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진 마을입니다.

 

현재는 통영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으며 구불구불한 골목길을 따라 젤 위로 올라가다 보면 동포루란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동포루에서는 통영의 활기찬 바다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여러 곳에 포토존이 형성되어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여섯 번째. 통영 케이블카

통영 케이블카

통영 케이블카는 미륵산에 설치된 케이블카로 국내 최장길이인 1,975m에 달합니다. 긴 거 리에도 자연훼손을 최소 하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데요 8인승의 곤돌라 47대가 연속으로 탑승객을 운항하여 많은 인원이 한 번에 관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와 다도해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통영에 오면 꼭 가보는 곳 중에 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미륵산

미륵산

미륵산은 통영의 8경 중 하나로 엄청 높은 산은 아니지만 울창한 수림 사이로 계곡이 있으며 기암괴석과 바위굴이 있어 명산으로서의 덕목을 두루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봄에는 진달래가,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산 성장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조망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저 도로 아름다우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일본의 대마도가 보인다고 합니다.

 

여덟 번째. 비진도 해수욕장

비진도 해수욕장

비진도 해수욕장은 통영항에서 13km 떨어진 비진리의 외항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통영 제일의 해변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모래가 부드러우며 수심이 얉고 수온이 따듯한 곳으로 여름철 휴양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또한 비진도 해수욕장은 양쪽이 바다인 지형으로 국내에 하나밖에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일출과 일몰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아홉 번째. 매물도, 소매물도

매물도,소매물도

매물도, 소매물도는 통영에서 직선거리로 27km 떨어진 섬으로 한산면 매죽리에 속한 대매물도, 소매물도, 등대선(글씽이섬)으로 이루어진 3개의 섬을 통틀어 말합니다.

 

소매물도와 등대도의 해안 함벽이 장관이라 할 수 있으며 썰물일 때는 이 두섬이 연결되기 때문에 건너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유명한 곳으로는 부처바위, 용바위, 거북바위, 촛대바위, 글씽이굴은 정말 대자연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이순신 공원

이순신공원

제주도에 산책하기 좋은 올레길이 있다면 통영에는 아름다운 바다의 풍경을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이순신 공원인데요 공원의 조경 자체도 예쁘게 잘해놨으며 바다 옆으로 산책로가 있어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나가는 곳마다 새로운 풍경이 펼쳐지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 굉장히 좋은 곳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4.23 - [분류 전체보기] -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021.04.23 - [분류 전체보기]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상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해외가 아니더라도 국내에도 이렇게 멋진 곳이 많이 있으니 코로나로 지친일상을 국내여행으로 달래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