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해피라이프 BBSTORY 2021. 4. 23.
반응형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지난번 가평 가볼만한 곳에 이어서 오늘은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두물머리
    • 세미원
    • 더그림
    • 들꽃수목원
    • 서후리 숲
    • 가루매 마을
    • 양평 곤충박물관
    •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 용문산 관광지
    • 청춘 뮤지엄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 두물머리

두물머리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는 바로 두물머리입니다. 영화 촬영지로 많이 쓰이는 이곳은 결혼 기념사진 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좋으며 사진 동호인들에게 최고의 장소로 꼽히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실제 겨울 설경과 일몰이 아름다워 많은 이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두물머리를 찾는다고 합니다.

 

두 번째. 세미원

 

세미원

세미원은 연꽃을 비롯하여 다양한 수생 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생태공원입니다. 세미원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연꽃이 가득한 여름이며  각 계절에 맞는 테마로 정원을 꾸며 사계절 내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며 연꽃 박물관과 카페, 정자 등 쉼터가 마련되어있어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더그림

 

더그림

더그림은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더그림의 앞으로는 개천이 흐르고 뒤로는 사계절 우거진 조선소나무가 있으며 유럽식 건물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 CF,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신의 선물, 닥터 이방인 등 이 이곳에서 촬영하였으며 건물에서부터 야외까지 주인의 정성 가득한 손길로 관리하여 사람들은 그림 같은 집이라고 말하는 곳입니다.

 

근래에는 웨딩촬영이나 리마인드 웨딩촬영 등을 많이 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네 번째. 들꽃 수목원

 

들꽃 수목원

들꽃 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멸종되어가고 있는 토종 야생화 약 200여 종이 전시 분포되어있어 어린이나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허브 정원 및 체험장 등이 마련되어있으며 수목원 가운데 위치한 떠드렁 섬, 강변의 정취를 느끼면서 걸을 수 있는 산책로,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열대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으로는 허브비누, 압화자 열쇠고리, 토리어리, 천연 염색하기, 물놀이 체험 등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서후리 

 

서후리 숲

서후리 숲은 2014년 개장한 10만 평 규모의 수목원으로 근래에 들어 BTS(방탄소년단)이 다녀간 장소로 알려지면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입니다. 실제 BTS의 해외 팬들까지 방문한다고 합니다.

서후리 숲에는 자작나무와 은행나무숲 메타세쿼이아 숨, 단풍나무숲 등이 있어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이며 수목원을 거닐다 보면 펫말에 '뒤돌아보세요'라고 쓰여있는 곳에서는 꼭 뒤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한눈에 보실 수 있으며 그 모습을 카메라나 휴대폰에 담기 위해 셔터를 계속 누르게 되실 거라고 장담합니다.^^

 

여섯 번째. 가루매 마을

 

가루매 마을

가루매 마을은 칠보산 자락 아래 조용하고 편안한 농촌마을로 수도권 가깝기 때문에 접근성이 뛰어난 마을입니다.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고춧가루, 배추, 무 등으로 김장철 김장체험을 할 수 있으며 장아찌, 쌀 등 먹거리를 구매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곱 번째. 양평 곤충박물관

 

양평 곤충박물관

양평 곤충박물관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도심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곤충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내부에는 기획 전시실, 포토존, 체험실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희귀 곤충표본 1,500여 점이 전시되어있습니다.

특히 사슴벌레, 장수풍뎅이를 관찰하고 흙속의 애벌레를 찾아 만져볼 수도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덟 번째.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 마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황순의 선생의 작품 등을 전시하여 전통적인 소설의 미학을 볼 수 있게 조성하여 놓은 곳입니다.



이곳에는 황순원 선생의 유품과 작품을 전시하는 3개의 전시실이 있으며 소나기 광장에는 노즐을 통하여 인공적으로 소나기를 만드는 시설이 있으며 징검다리, 섶다리 개울, 수숫단 오솔길 등 소설 '소나기'의 배경을 재현한 체험장 등이 있습니다.

 

아홉 번째. 용문산 관광지

 

용문산 관광지

용문산관광지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장소로 1971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문화유적이 많고 작은 놀이공원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광지 내의 볼거리로는 용문사, 용문사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호), 용 각암, 상원사, 운필 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용문사 은행 사무는 국내에서 자라고 있는 은행나무들 중에서 가 장크로 우람하며 오래된 것으로 현재 추청 나이는 1,100년 정도이며 높이 60m, 둘레 12.3m로 우리나라 및 동양에서도 가장 큰 은행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청춘 뮤지엄

 

청춘 뮤지엄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마지막 열 번째는 바로 청춘 뮤지엄입니다.

 

이곳은 용문사 관광단지 내에 있는 곳으로 1970,80년대 거리 풍경과 놀이문화, 학교 모습 등을 총 8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여 가지 다양한 체험거리와 추억의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연인과 데이트 코스로도 좋으며 가족단위로 방문하여 예전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용문사 관광지를 방문하신다면 필수로 둘러보아야 할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