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BBSTORY 2021. 4. 23.
반응형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 시간에는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맘 편하게 돌아다니지 못하는 지금 랜선으로나마 잠시 지난 여행의 즐거움이나 앞으로의 여행을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자라섬
    • 아침고요수목원
    • 용추계곡
    • 산장관광지
    • 청평호반
    • 남이섬
    • 유명산 자연휴양림
    •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 잣향기 푸른 숲
    • 쁘띠프랑스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 자라섬

자라섬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에 1-1번지에 일원에 있는 섬입니다.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자라섬은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 정도에 위치해있습니다.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들이 들어서고 있으며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 드라마'아이리스'촬영장이 있으며 중도에는 지름 100m가 넘는 잔디 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라섬 캠핑장 서단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이화원'이 조성되어있으며 자라섬은 캠핑으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캠핑하러 가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두 번째. 아침고요 수목원

아침고요 수목원


아침고요 수목원은 이른 봄보다는 5,6월 정도에 가시면 정말 아름다운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이른 봄에 가면 온실 안에 꽃들은 피지만 밖에는 많이 피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5,6월에 가야 정말 많은 꽃을 보실 수 있으며 야경을 위해 조명이 설치되어있어 밤에 보면 더욱 색다른 이색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드라마를 촬영한 곳도 있는데요 누구나 알 수 있을법한 드라마입니다. 제목은 바로'구르미 그린 달빛'저는 이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또한 곳곳에 한옥으로 꾸며진 곳들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아참 이곳은 유료이며 입장료는 9,000원입니다. 그래도 강추합니다!

 

세 번째. 용추계곡

용추계곡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세 번째는 바로 용추계곡입니다. 용추계곡은 물놀이 및 트레킹이 가능한 곳으로 가평의 많은 가볼만한 곳 중에서도 인기가 굉장히 많은 곳인데요 물이 정말 깨끗하며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을 바라보면 절로 물에 발을 담그고 싶은 바람이 생기게 되는 곳입니다.

또한 가평군 칼봉산 900미터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흐르는 계곡으로 무려 길이가 24km이며 계곡을 따라 6km 정도 올라가면 용이 승천했다고 전해지는 용추폭포가 있으며 주변으로 많은 볼거리가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네 번째. 산장관광지

산장관광지

산장관광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곳으로 제가 좋아하는 캠핑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휴가철이면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으로 낮은 수심의 물이 흐르기 때문에 아이들과 마음껏 물장구치며 놀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가평으로 1박 2일 놀러 가신다면 무조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강추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가세요

 

다섯 번째. 청평호반

청평호반

청평호반은 북한강을 막아 만든 청평댐으로 인해 생긴 인공호수로 주위의 산과 호반의 맑은 물이 빚어내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서울에서 50km 떨어진 곳으로 당일코스 관광지로 유명하며 수상스키를 비롯한 각종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숙박시설이 완비되어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청평호반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되어있어 여유를 만끽하며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여섯 번째. 남이섬

남이섬

남이섬이 유명해진 것은 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내, 외국인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곳인데요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방문객이 조금 줄었지만 코로나 이전의 기록으로 보면 하루 방문객이 평균 9,000명~10,000명 정도이며 1년 기준 약 64만 명 정도의 외국인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남이섬의 면적은 40만 제곱미터로 둘레는 약 6km 정도입니다. 하늘까지 뻗어 오르는 나무들과 광활한 잔디 또한 강으로 둘러싸인 자연환경 등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연발하게 할 수밖에 없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꼭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일곱 번째. 유명산 자연휴양림

유명산 자연휴양림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에 자리 잡은 곳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깊고 맑은 계곡이 흐르며 근래에 들어 주변으로 캠핑장들이 들어서면서 캠핑족들과 차박러 들에게 굉장히 핫 한 곳 이기도 합니다.기괴 암석과 계곡의 물을 따라 산행을 하면 완만하면서도 급한 등산로가 교차되어 지루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휴양님 내부에는 체력단련장 , 산림욕장, 오토캠핑장, 캠프파이어장, 다목적광장 등의 편의 시설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주변으로는 많은 캠핑장과 예쁜 펜션들로 하여금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덟 번째.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곳인데요 쉽게 볼 수 없는 유럽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족이나 연인과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테마파크 안에는 박물관, 갤러리, 포토존, 테마관, 트릭아트 등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으며 스위스의 다양한 음식문화도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마파크 전체가 포토존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추억을 간직할 사진을 찍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기도 합니다.

 

아홉 번째. 잣향기 푸른 숲

잣향기 푸른숲

잣향기 푸른 숲은 8080년 이상된 잣나무 군락지로 국내 최대의 잣나무 숲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숲에서 숲 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업무 및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으로 휴식이 필요한 분들에게 정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 문화마을로 꽃과 별, 그리고 어린 왕자를 콘셉트로 하고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이며 또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프랑스 테마파크이며 이국적인 건물들이 모여있어 사진 찍기 좋아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0